2023년 4월 달라지는 SRnD 기능개선 안내
연구자 편의성 향상 및 접근성 제고를 위해 SRnD 시스템이 아래와 같이 개선되었음을 알려드리니 시스템을 사용하는 연구자들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주요 개선 내용
구분 |
대상 |
주요내용 |
|
카드간편청구 |
연구자, 권한위임자 |
메뉴 |
• 연구관리 > 내과제관리 > 카드간편청구(연구자용) |
용도 |
• 수신된 카드전표 선택 후 간단한 항목만 입력
- 자동입력 설정 : 제목, 신청액, 사용처, 일시, 장소, 세목/비용 ※ 회의비,식대,도서는 세목 입력 불필요 ※ 일시,장소 등 필요시 변경 가능 예) 회의비 경우 3개(목적,내용,참석자) 항목만 입력으로 청구가능 |
||
지출신청구분 |
• 회의비, 식대, 도서, 구매, 일반 (연구자 직접 신청건 Top5 기준 )
※ 개인계좌 이체포함(전문가활용비 등) 업무 제외 |
||
카드 전표 Paperless |
연구자, 권한위임자 |
• 카드간편 신청→[사용내역서 자동첨부] 만으로 PDF문서 자동생성 및 업로드
- 사용내역서 = 회의록/식대/도서대장/일반 사용내역 + 카드전표 ※ 카드 스캔 절차 불필요 |
|
메인화면 |
SRnD 사용자 전체 |
• 사용자 접근성 제고
- 과제 진행 상태, 카드 미청구액, 잔액 등 별도 메뉴이동 없이 한눈에 조회/이동 - 내 권한 상태, SRnD 개선/오류 접수 진행 상태 파악 • 산단 알림 기능 강화 - 이달의 R&D 교육안내, NTIS 사업공고 연계, SRnD 기능개선 안내 등 • 연구자 직접 신청/출력 가능한 업무 선별 제공(직원에 요청 불필요) ※ 메뉴 접속 없이 클릭만으로 해당업무 이동 |
|
연구현황판 (TO-DO) |
• 연구과제 진행 상태 대시보드 제공
- 연구비 지출, 협약변경, 연구비정산, 학생인건비 지출 • 메뉴 : 연구관리 > 연구현황판 |
||
연구자, 권한위임자 |
• 연구책임자 진행과제 기준 | ||
행정직원 |
• 연구과제 담당자(협약,지출,관리기관) 입력 기준
※ 내과제관리>과제담당자조회 에서 담당자 변경가능 |
2. 시스템 개선요청은 SRnD 상단 "개선 버튼" 클릭으로 누구나 상시 의견개진 가능(진행사항 카톡/이메일 발송)
3. SRnD 시행일 : 2023. 4. 11.(화) 09: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