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Department of Architecture &
Architectural Engineering
Seoul National University
Department of Architecture &
Architectural Engineering
Activities
Activities Notice
SNU DAAE
Back

[포럼에이트코리아] 학생 참가 컨테스트 2021 VDWC 안내

[gtranslate]
학생 참가 컨테스트 2021 VDWC 안내 드립니다
(주)포럼에이트코리아는 교통공학, 도시공학, 산업안전공학 전문가들로 구성된 가상현실 솔루션 UC-win/Road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전문 기업 입니다.
FORUM8의 한국 독점 딜러로서, 가상현실 솔루션 UC-win/Road를 이용하여 도로/교통, 자동차, 토목, 건축, 인간공학, ITS 등 분야의 시뮬레이션 연구/용역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VR Solution, UC-win/Road 개발사인 FORUM8에서 매년 컨퍼런스 Design Festival을 도쿄에서 개최하고 있습니다.

그중 대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컨테스트인 VDWC (Virtual Design World Cup), CPWC (Cloud Programming World Cup)이 있습니다.

VDWC 는 대상지를 지정하고, 주제에 맞게 도시 또는 건축 설계, 디자인하여 VR로 표현하는 대회입니다.

CPWC 는 UC-win/Road의 SDK를 이용하여 구상하는 간단한 애플리케이션을 프로그래밍하는 대회입니다.

첨부파일, 2020년 참가팀 동영상을 참조해 주세요.

1. VDWC 대회는 건축과, 도시공학, 도시계획과, 교통공학과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지원과 동시에 무료 라이선스 제공합니다.

   제공되는 무료 라이선스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습니다.

    UC-win/Road      버추얼 리얼리티 VR시뮬레이션
  Allplan  건축 토목 통합 BIM 솔루션
  Engineer's Studio®  3차원 플레이트의 동적 비선형 해석
  3DCAD Studio®
  Shade3D
  UC-1 Series (교각 설계·3D배근교대 설계·3D배근3D배근 CAD 등)    토목설계CAD
  UC-1 for SaaS    (클라우드 버전 UC-1, RC단면, FRAME 외)
  DesignBuilder    건물 에너지 계산
  EXODUS/SMARTFIRE 해석 지원 서비스, 대피 해석 지원 서비스 
  바람·열 유체 해석 지원 서비스
  자치체 솔루션
  주차 솔루션
  VR 거리조성 시스템

2. 사이트 및 주제

- 사이트: 태국 푸켓

- 주제: 푸켓섬의 스마트리조트 설계에 도전!

   안다만해의 서해안에 위치한 태국에서 가장 큰 섬인 푸켓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휴양지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푸켓은 에메랄드빛 바다와 리조트가 제공하는 하얀 모래사장의 아름다움 때문에 종종 "안다만 해의 진주"라고 불립니다.

   반면 푸켓은 현재 도시가 겪고 있는 급속한 성장을 따라잡기 위해 충분한 자원과 에너지를 확보하지 못하고, 이처럼 급속한 성장과 함께 증가하는 교통량과 쓰레기를 처리하지 못하는 등의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수단으로 푸켓은 태국 스마트 시티 시범 사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021 VDWC의 주제는 학생들이 푸켓 섬의 스마트 리조트를 설계하도록 도전합니다.

   그러나 섬 전체에 대한 포괄적인 계획을 세우는 대신 스마트 리조트를 설계 할 때 특정 비즈니스 접근 방식을 하나의 컨셉으로 정하십시오. (예 : 자율 주행 버스, 쓰레기 수거 및 처리 시스템, 재난 대피 시스템 등)

   그런 다음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도시 시스템 설계가 잠재적으로 만들 수 있는 긍정적 인 영향을 검증하여 설계의 효과를 설득력 있게 제시하십시오.

   디자인을 평가하는 방법과 관련하여 고려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원자의 프로젝트를 평가하는 데 사용될 경쟁의 평가 기준은 도시 공간 정보의 디지털화 및 시각화에서 나타나는 혁신적인 디자인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전체 계획의 포괄성보다는 혁신적인 디자인이 어떻게 작동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체계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지,

   또한 VR을 사용하면 동적 상황을 시각화하고 VR이 이를 효과적으로 수행 할 수 있으므로, 여러 관점에서 디자인 자체를 보여줄때 유용합니다.

3. 지원기간: ~ 6월 30일 (참가신청 및 계획서 1~2페이지 제출)

   - 무상라이선스 신청 및 사용: ~11월 26일

   - 1차 예선 발표 : 7월 13일 발표

4. 작품 제출 기한: 9월 25일~ 10월 2일

5. 본선진출 발표 : 10월 15일

6. 최종심사 및 시상식: 11월 18일, 목요일

7. 상금

그랑프리 300만원 (1팀) / 우수상 100만원 (2팀) / 심사위원 특별상 50만원 (4팀)

 

http://The 11th Virtual Design World Cup 제11회 학생 BIM & VR 디자인 월드컵

dapibus risus nec felis porta. leo nunc leo. at quis, 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