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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공지

[대학원] 2018학년도 1학기 석,박사학위 논문심사 계획 안내

  • 백지연
  • 2018-03-23
  • 조회수 1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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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학년도 1학기 석사, 박사학위 논문심사 계획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해당 학생은 첨부파일을 잘 숙지하신 후 기일 내 온라인 신청 및 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논문 제출 예정자 등록 및 심사원 제출

▶ 논문제출예정자 등록 기간 : 2018. 4. 10 () ~ 4. 16 ()

(※ 학생이 마이스누에 로그인하여 신청, 수료생은 연구생 등록 후 신청 가능)

(※ 연구생등록기간(2차) : 2018. 4. 2 (월) ~ 4. 11 (수))

 

▶ 서류 제출 : ‘416일 월요일까지 학과사무실 제출

 

<석사 제출서류>

석사학위 논문 심사원 1부 <서식1>

석사 논문심사위원추천서 1부 <서식2>

연구윤리준수확인서 1부 <서식 3>

심사료 영수증 원본 1부 (심사료 납부 후 제출)

외부심사위원 인적사항 각 1부 (해당자에 한함) <서식10>

연구실적물 (<서식4>/<서식5> 및 증빙자료 제출)

 

[건축학과] <서식4>와 함께 제출

-건축학 전공 :

(16학번 이전) 학술대회 또는 학술지 발표논문 표지 사본 1부

(16학번부터 적용) KCI급 학술지에 1편 이상 논문 게재 (표지 사본 1부 제출)

 

-건축공학 전공 : 학술대회 또는 학술지 발표논문 표지 사본 1부

 

[협동과정 도시설계학 전공] <서식5>와 함께 제출

-학회지 논문발표 1회 또는 학술대회 2회 발표

또는 학술대회 1회와 디자인 공모전 1회 참가

 

<박사 제출서류>

1. 박사학위 논문 심사 요구서 1부 <서식6>

2. 지도교수 추천서 1부 <서식7>

3. 이력서 1부 <서식8>

4. 연구윤리준수확인서 1부 <서식3>

5. 박사 논문심사위원 추천서 1부 <서식9>

6. 심사료 영수증 원본 1부 (심사료 납부 후 제출)

7. 외부심사위원 인적사항 각 1부 <서식10>

8. 외부심사위원 계좌이체 신청서 1부 <서식11>

9. 연구실적물 (<서식4>/<서식5> 및 증빙자료 제출)

 

[건축학과] <서식4>와 함께 제출

-건축학 전공 : 학회지 논문 표지 200% 또는 SCI급 1건 제출 (이전 학번의 경우 해당 학번 과거 규정에 따른 % 기준 적용)

-건축공학 전공 : 학회지 논문표지 150% 및 SCI급 논문 1편 제출

 

[협동과정 도시설계학 전공] <서식5>와 함께 제출

-학회지 논문표지 200%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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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심사료 납부

▶ 납부 기간 : 2018. 4. 23 () ~ 5. 2 () <평일, 09:00-17:00>

▶ 심사료 금액 : 석사 100,000, 박사 300,000

▶ 납부 방법 : 포털에서 “논문심사료 납부 고지서” 출력하여 지정 은행에 본인이 직접 납부 또는 개인별 가상계좌로 계좌 이체

 

※ 납부고지서 출력방법

서울대학교 포털 로그인(학생ID) → 학사행정 → 졸업 → 논문관련 → 논문심사료 납부고지서 선택 후 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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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심 후 제출서류 : 2018. 7. 6 () 기일엄수

▶ 종심 후 석사 제출 서류

1. 석사학위논문심사요지 1부 (2장일 경우 양면으로 해서 1장으로) <서식12>

2. 석사학위 논문심사 철회 신청서 1부 (해당자만 제출) <서식20>

 

▶ 종심 후 박사 제출 서류

1. 박사학위 논문 예비심사 결과보고 1부 <서식13>

2. 박사학위 논문심사요지 1부 <서식16>

3. 구술고사 성적표 5부 <서식14>

4. 투표용지 5부 <서식15>

5. 박사학위 논문심사 결과표 1부 <서식17>

6. 박사학위 논문심사 연장 신청서 (해당자만 제출) <서식21>

7. 박사학위 논문심사 철회 신청서 (해당자만 제출) <서식20>

8. 논문 비공개 신청서(학위논문 공표유보 승인신청서) (해당자만 제출) <서식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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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사항

1. 논문 제출 요령(인쇄요령, 제출부수 등) : ‘석박사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요령(첨부파일 참조)’에 따름

2. 원문 파일 제출 및 보존용 논문 제출

1) 원문 파일 온라인(PDF) 제출 : 심사종료 후 ~ 책자논문제출 전까지 (온라인 제출)

※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snu.ac.kr) → 도서관서비스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2) 보존용 논문 제출 : 2018. 7. 31. () ~ 8. 2. () <3일간> (중앙도서관에 제출)

※ 논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위를 받을 수 없음

※ 동 일정은 추후 중앙도서관 자체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도서관의 별도 공지 참조.

※ 제출처는 추후 중앙도서관에서 지정하는 장소

- 석사 : 은박 Hard Cover 학위논문 3부(1부는 심사위원 전원이 인준지에 날인한 논문)

- 박사 : 금박 Hard Cover 학위논문 3부(1부는 심사위원 전원이 인준지에 날인한 논문)

3) 학과도서실 비치용 논문 제출 : 2018. 7. 31. () ~ 8. 2. () <3일간> (학과사무실에 제출)

4) 학위논문제출확인서 : 2018. 7. 31. () ~ 8. 2. () <3일간>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시스템에서 출력한 후 학과사무실에 제출

(대출도서 및 연체료가 있는 경우 책자 반납 및 연체료 완납 후에만 출력 가능)

 

<논문제출 시 유의사항>

※ 반드시 인준지 뒷장에 학위논문 원문제공 서비스에 대한 동의서를 작성/삽입하여 제출 (동의서 서식 : 첨부파일 참조)

※ 책자 논문은 반드시 ‘석사, 박사 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요령’에 따라 작성, 제출해야 하며,

형식요건을 충족하지 않은 논문은 접수하지 않음

※ 논문 미제출자는 학위수여대상에서 제외됨

※ 학위논문 제출관련 문의사항

- 도서관 수서정리과 : 880-7592

- 학과사무실 : 880-9397

 

 

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 확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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